광고를 만들기 위한 3가지 view
1. 브랜드/제품/광고주/기획에게 솔루션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 누구나 문제점을 가지고 있고, 문제점이 있으므로 광고를 한다. 그 누가 제아무리 번드르르한
말을 한다 해도 결국은 자기의 두통을 해결해주는 크리에이티브가 좋은 거다.
2. 소비자와 그들의 삶을 존중하고 비젼을 제시하는 크리에이티브
: 우리는 늘 정치가들을 욕한다. 그런 우리가 정치가가 국민을 보듯이 소비자를 볼 수는 없다.
소비자의 삶은 옳으며 존중받아야 하고 이해되어야 하고 모든 크리에이티브는 그들로부터 나와야 한다.
3. 내 스스로가 이 일을 계속해나갈 수 있도록 당위성을 주는 크리에이티브
: 큰 돈을 주지도, 정년을 보장해주지도 않는다. 야근과 스트레스, 구조조정은 많고 매일같이 피말리는
경쟁을 견뎌야 한다. 그렇다면 나는 이 일을 왜 하는가. 크리에이티브가 그 답이 되어야 한다.
'1'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하는 일은 클라이언트의 미래를 바꾸는 일. (0) | 2012.06.23 |
---|---|
카피를 쓰기 위한 3가지 view (0) | 2012.04.18 |
그는 어떤 사람인가 (0) | 2012.03.23 |
촬영장 메모 2 (0) | 2012.03.06 |
촬영장 메모 1 (0) | 2012.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