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건 아닐까 어쩌면 우린

 

 

 

특별할 것 없는 제품, 특별할 것 없는 USP,

특별할 것 없는 철학의 제품 광고를 할 때

순전히 크리에이티브만으로 차별화 시켜야 할 때

크리에이티브의 힘없음을 느낀다.

 

그것은 마치 예술가들의 작품에서

그들이 살고 있는 시대를 거세했을 때

느껴질 공허함 같은 걸까?

 

나는 가끔씩 뜬금없게도

세계 어딘가,이를 테면 몽블랑 회사의 잉크개발팀의

잉크장인이 떠오른다.

그 잉크개발자는 새로운 잉크색을 만들어야 하는 미션을 갖고 있고

자신의 일에 대해 자부심을 갖고 있을 테지만

솔직히 그 검정, 좀더 짙은 검정, 좀더 담백한 검정, 좀더 뜨거운 검정이라는 의도를

실제 제품으로 구현했을 때 어떤 차이가 있을까 싶다.

 

예를 들어 그가 만든

뜨거운 검정색 잉크를 설명 없이 그냥 써본 소비자가

, 이것은 드거운 검정색이로군 느낄 확률이 얼마나. 될까.

어쩌면 우린 공허한 말장난 속에서

새롭고 세련된 크리에이티브를 하고 있다고 착각하며

한 생을 보내는 운 좋은 잉크 장인이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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