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21, 640

 

 

 

 

 

 

외신기자 클럽

불법복제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방법

 

지난해 12월 포그가 그의 신문 칼럼에서 지적한 것처럼 바로 지금, 심지어 파일 공유가 왜 나쁜 일인지조차 알지 못하는 소비자들의 나이는 아직 어리다. 하지만 10, 20, 30년이 지난 뒤 그 아이들은 우리가 될 것이다. 그땐 어떤 일이 일어나겠는가?

 

 

 

 

 

 

오퍼나지: 비밀의 계단

 

어릴 적에는 어둠만이 아니라 고요한 햇빛도 무서울 때가 있었다.

 

 

 

 

 

잠수종과 나비 The Diving Bell and the ButterFly

 

<잠수종과 나비>가 할리우드영화였다면 장 도미니크의 삶은 <씨 인사이드>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반씩 섞은 뒤 <밀리언 달러 베이비>의 양념을 살짝 끼얹은 멜로드라마로 탄생했을 것이다. 하지만 <비포 나잇 폴스>의 줄리앙 슈나벨은 전통적인 드라마투르기를 피해가며 아예 관객을 장 도미니크의 머릿속으로 던져버리는 길을 택했다.

 

 

 

 

 

 

 

 특집 2008년 오스카의 배우들

시간을 달리는 청춘 여우주연상 후보 오른 <주노>의 엘렌 페이지

 

<주노> 2007년 최고의 영화로 꼽은 영화평론가 로저 에버트가 <주노>의 엘렌 페이지의 창의성보다 올해 더 나은 연기가 있었던가?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던 것도 비슷한 맥락일 터.

 엘렌 페이지는 예술적 재능은 궁극적으로 타고날 수밖에 없다는 이론의 가장 강력한 증거 중 하나로 보인다.

 

 

 

 

 

 

기획1 한국 액션스릴러의 진화 <추격자>

 

<추격자>는 철저히 한국사회라는 현실의 공간에서 펼쳐지는 스릴러다. 시장은 똥을 맞고, 경찰들은 성과에 연연하며, 그런 가운데 사람들은 계속 죽어나간다. 그야말로 각자 알아서 살아가야 하는 약육강식의 세계다.

 

 

많이 다르다. 나홍진이라는 자기 색깔이 분명한, 아주 신선한 신임감독하고 했기 때문에 더더욱, 일주일 정도 찍고 나서 이 사람은 끝까지 보호해야겠구나, 이 사람의 미학적 감성이 주변 압박에 흐려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서포트해야겠구나 생각하게 됐다.

 

 

  이제 야비하다, 이기적이다, 그런 말은 악역을 묘사하는 표현에서 빼야 한다. 이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은 모두 야비하고 이기적이지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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