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마크, 케빈로버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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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아이디어는 유머가 그러하듯이 마음의 구석진 곳, 주변부, 끝에서 나온다. 그래서 유머가 개인이나 비즈니스의 경색된 관계를 녹이는 힘을 갖게 되는 것이다.

 

이 말을 가장 잘 요약한 사람은 커트 보네일 것이다. 나는 가능한 한 가장 극단의 끝에 머물고 싶다. 끝에 서면 중심에서 볼 수 없었던 것들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의 변화는 항상 그 종의 끝부분에서 시작된다. 이곳에선 개체 수의 밀도가 가장 낮고 중심부의 정통성이 힘을 잃는다. 이곳은 공식과 규칙에서 벗어나 번창할 수 있고, 위대한 업적은 이미 다 이루어졌다는 믿음에서 자유롭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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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눈에는 브랜드가 라는 말에 집착하고 있는 것이 명확히 보였다. 더 크게, 더 밝게, 더 강하게, 더 빠르게, 더 손쉽게, 더 새롭게, 그리고 마지막 결정타, 더 싸게 이런 말들은 누구나 가지고오면 판에 끼워주는 판돈과도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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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학자 도널드 칼네는 이렇게 멋지게 표현했다.

이성과 감성의 근본적인 차이는 이성은 결론을 낳는 데 반해 감성은 행동을 낳는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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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처음으로 사랑이 비즈니스를 변화시킬 방안이라고 제안했을 때 CEO들은 얼굴을 붉히며 슬쩍 연례 회계 수치 같은 것으로 얘기를 돌렸다. 하지만 나는 멈추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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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을 찾아 보면 이누이트족이 눈에 대해 여러 가지 구별되는 단어를 쓰고 있다는 걸 알게 된다. 우리가 보기엔 다 똑 같은 눈인데도 말이다.

 

KATIKSUNIK 가벼운 눈

ANIU 딱딱하게 쌓인 눈

ILUQ 창문에 얇게 쌓인 눈

POKAKTOK 소금처럼 생긴 눈

APUT 땅에 쌓인 눈

MASSAK 축축한 눈

AKILLUKKAK 보드라운 눈

SILLIK 단단하게 언 눈

MILIK 부드러운 눈

SISUUK 눈사태

PUKAK 설탕 같은 눈

KATIKSUGNIK 걸어 다닐 수 있을 만큼 가벼운 눈

IMALIK 내리는 촉촉한 눈

SULLARNIQ 날려들어오는 눈

APUN

APINGAUT 첫눈

QANIIT 공중에 있는 눈

NITTAALAQ 펑펑 내리는 눈

AYAK 옷에 떨어진 눈

APUTITAQ 눈 덩이

KANNIK 눈송이

NUTAGAK 가루 같은 눈

APIRLAAT 방금 온 눈

KAIYUGLAK 물결치는 눈

PERKSEPTOK 떠다니는 눈

ANIUK 물로 사용하는 눈

APUSINIQ 흩날리는 눈

MIULIK 진눈깨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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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 우주는 무슨 색이야?

2002년 존스 홉킨스 대학의 천문학자 몇 명은 자신들의 주장을 뒤집는 중대한 발표를 했다. 그들은 우주가 자신들이 이전에 주장했던 흐린 터키석 색이 아니라고 발표했다. 우주는 베이지색이었다! 칼 글레이즈브룩과 이반 벌드리의 프로그램이 전에 오류를 일으켜 색을 잘못 인식했던 것이다. 칼이 모든 것을 고백했다. 당황스러운 일이지만, 이것이 과학입니다. 우리는 정치가가 아닙니다. 실수를 했으면 인정해야지요. 그것이 과학이 걸어온 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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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인은 하루 평균 4만 단어 정도를 사용한다고 한다. 5시간 동안 계속 말하는 정도의 양이다. 여기에 평균수명 75세를 곱해 보라. 평생 말하는 단어는 십억 개가 넘는다.

 

그럼 이 단어들은 대체 무엇에 대한 것일까? 심각한 시사 문제는 극히 일부분이다. 우리의 대화를 주로 차지하는 것은 사소한 잡담이다. 내용보다는 이야기한다는 자체가 더 중요한 그런 화제들, 가족과 친구, 날씨, 주변 소식, 그날그날 벌어지는 일들에 대해 이야기하게 마련이다. 가십은 친밀감의 핏줄이다.

 

 

 

*

헌신적인 사람들은 얼마든지 기다릴 준비가 되어 있다.

 

3~4

런던의 레스토랑 르 카프리스 Le Caprice 예약

 

1개월까지

오스트레일리아의 이사마인 산 Mt. Isamine 지하 투어

 

3~12

패드론 밀레니엄 Padron Millennium 시가

 

9개월

건강한 여자아이 또는 남자아이 출생

 

6~18개월

할리 데이비슨 소프테일 듀스 Softail Deuce

 

2

세계 최고의 피트니스 클럽, 리복 스포츠 클럽/NY에 가입

 

2년까지

에스턴 마틴 Aston Martin V12 뱅퀴시Vanquish

 

2~3

일본에서 일본도 손질하기

 

3년 가량

싱가포르에서 에스메스Hermes의 켈리 Kelly와 버킨 백Birkin bags구입

 

5

롤렉스 데이토나 Rolex Daytona 시계

 

5년까지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의 개막식 또는 폐막식 개최

 

18

뉴욕 자이언츠 New York Giants의 시즌 티켓

 

25

150년 된 GPO(General Post Office) 박스와 그 열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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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손가락 개수가 아닌 심장 박동을 세는 리서치를 원한다. 소비자들의 내면 생활에 닿아 있는 리서치. 걸어 다니는 모순 덩어리/반은 진실 반은 거짓인 사람들 말이다.

 

나는 우리 집 세탁건조기를 프레드라고 불러요. 프레드와의 관계가 남편과의 관계보다 나을 때가 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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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ploring 의 원칙은 아주 단순하다.

사자가 어떻게 사냥하는지 알고 싶으면 동물원으로 갈 게 아니라 정글로 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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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중독에서 빠져나와라. 이성과 정보는 행동이 아니라 결론만을 낳는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감성에 마음을 열어야 한다.

 

끝으로 가라. 중심에 있는 사람들은 전부 똑 같은 생각을 한다.

 

 

 

*

화가 윌렘 드 쿠닝이 말한 바 있듯이, 가난한 것의 문제는 모든 시간을 다 잡아먹는다는 데 있다.

 

가난한 동네에 사는 사람들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실업의 가장 치명적인 문제는 자존심의 훼손이다. 논리는 아주 단순하다. 고용을 창출하면 자존심이 창출된다. 그래서 비즈니스의 목적은 경제학자들이 뭐라고 하든, 자존심의 창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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